의학과 컴퓨터 지식

mahler83.egloos.com

포토로그



애드센스 광고를 더 잘 유치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사람은 많은데, 수익을 내고 싶다면 광고주들이 어떻게 돈을 지불하는지도 이해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16,000원어치를 결제해서 1년정도 광고를 게재했었는데,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경매 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 주인은 광고 공간을 팔고 광고주들이 입찰을 해서 가장 높은 금액을 지불한 광고가 게재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찰하는 것도 자동화가 되어있어서 '한달에 얼마를 쓰겠다'라고 광고주가 지정해놓으면, 그 금액을 초과해서 지출하지 않도록 입찰하는 가격이 자동으로 순간순간 책정되고 있습니다.
자동화된 입찰 외에도 특정 사이트가 마음에 드는 경우에 그 사이트를 대상으로 입찰가를 더 높여서 광고주가 손수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고객이 많이 찾아올 사이트를 발견했다면 그 사이트에는 좀 더 많은 돈을 내서라도 방문자를 끌어들일 필요가 있겠죠. 이런 광고를 타게팅 광고라고 합니다.)

DoubleClick Ad Planner에 사이트를 등록해두면 광고주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방문자가 얼마나 되는지, 방문자의 성별-나이-수입 등등, 평균 체류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키워드들이 검색되는지, 어떤 크기와 종류의 애드센스 광고가 사용중인지, 그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이 또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등 광고주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단계] 구글의 Webmaster Tool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html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으로 자신이 그 사이트의 관리자임을 증명하면 등록이 됩니다.


[2단계] 구글의 Analytics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여기에 사이트를 등록한 다음에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받아서 </body> 태그 바로 전에 입력을 해두면 됩니다. 그누보드의 경우 tail.sub.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3단계] DoubleClick Ad Planner의 Publisher Center에 들어가서 (Publisher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Select sites to include"를 클릭하면 Webmaster tool에서 등록해둔 사이트들이 뜰 것입니다. (1단계를 진행 후 이틀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해주면 DoubleClick Ad Planner에 등록이 됩니다.

[4단계] "Edit Site Info"를 눌러서 각 사이트에 대한 설명, 해당 카테고리 등을 적절하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들은 광고주들이 타게팅 광고를 하는 데에 정보로 이용하게 됩니다.

여기에 몇가지 팁을 더하면 광고주들이 눈독을 들이는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Tip1) 텍스트와 이미지광고가 자동으로 나오는 광고가 수익이 더 좋습니다.
Tip2) 광고들을 위치에 따라 채널을 지정해두면 광고주들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Tip3) 메인 광고를 html코드에서 가장 처음에, 또 화면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둡니다.

이상의 내용은 Labnol에 올라온 글과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링크(http://gnucomun.net/sp/webtrend.63)와 함께 퍼가는 것을 허용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